[춘천 여행/당일여행] 남이섬/강촌유원지/춘천마임제/소양호/춘천축제

 

수도권 주민들의 오랜 휴식처가 되어온 춘천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지닌 "호반의 도시"!!

 소양호와 춘천호, 중도, 남이섬, 강촌유원지 등의 명소가 있고, 소양호 선착장에서 인제 내설악까지 오가는 여객선을 타면 편하게 주변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춘천에는 중도 뱃터에서 열리는 눈·얼음축제를 비롯해 국제애니타운 페스티벌, 춘천 마임제, 막국수축제 등의 축제도 있죠.

막국수와 닭갈비라는 별미도 춘천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사항!!

  

낭만적인 여행은 향기 있는 커피처럼 진한 추억을 오래도록 남기 마련이죠??

 춘천으로 가는 길은 북한강, 경춘가도, 호반, 물안개 등 낭만적인 요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가수 김현철의 `춘천 가는 기차` 노래가사처럼 많은 사람들이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많이 찾는 곳이에요.

 수도권 주민들의 오랜 휴식처가 되어온 춘천은 다양한 위락시설과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갖춘 `호반의 도시`로 닭갈비와 막국수라는 잊지 못할 맛을 자랑하기도 해요.

서울에서 춘천까지는 약 90km.

자동차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므로 당일 다녀오기에도 충분한 거리랍니다~

구리시 교문리 사거리에서 남양주시를 지나 46번 국도를 타면 경춘가도.

청평, 가평을 지나면 북한강의 그림 같은 모습과 의암호를 만나게 되는데, 의암호를 지나 춘천시내로 곧바로 들어설 수도 있고, 관광호반로를 달릴 수도 있어요.

호안도로는 언제 찾아도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죠.

명소와 번화가
춘천의 명소로는 공지천과 소양호, 춘천호, 중도, 남이섬, 강촌유원지 등이 꼽혀요. 주변에 음식점과 카페, 보트장, 놀이시설 등이 들어서 있는 공지천은 물안개가 가득 피어오르는 아침풍경이 볼 만하죠. 공지천교 바로 옆에 있는 `이디오피아 커피숍`은 한 때 춘천의 명물이었답니다.

지금은 그 유명했던 커피맛이 예전 같지 않지만

커피숍에서 바라보는 호수풍경이 아름다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아요.

 중도는 의암호 한가운데 떠 있는 섬으로 영화 속 정경 같은
7천800평 규모의 잔디밭을 비롯해 구석기시대의 선사 유적지, 수영장, 모터보트장, 낚시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자전거를 빌려 연인과 함께 산책로를 달려보는 것도 좋다.

소양호는 동양 최대의 사력댐인 소양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춘천, 홍천, 양구, 인제군과 접하고 있는 넓은 면적의 호수예요.
선착장에서 인제 내설악까지 64km 거리의 물길을 따라 오가는 여객선은 호수 주변의 절경과 더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준답니다.
 청평호는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기게 된 인공호수!!

주변의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풍경이 아름답고 여름이 되면

수상 레포츠를 즐기는 젊은이들로 북적대요.

특히 수면이 잔잔하고 바람이 없어 윈드서핑 초보자들이 적응하기 쉬운 곳으로도 꼽힌 답니다. 

북한강 상류 쪽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뱃길도 더할 수 없이 운치 있고,

청평역 뒤쪽으로 유원지와 카페촌이 형성되어 있어 하루 코스로 다녀오기에도 안성맞춤!! 사진에 커플이 너무 다정하죠?? ^^

강촌은 앞으로 북한강이 흐르고 뒤로는 구곡폭포가 떨어지는 유원지예요.

강촌역부터 구곡폭포까지 이어지는 산자락에 나있는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하이킹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

강촌역 주변 대여점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 구곡폭포로 올라가 보면

약간 가파른 길을 오르내리는 재미가 짜릿!!

아홉 구비를 돌아 흐르는 구곡계곡과 구곡폭포에서

물놀이를 하고 근처 라이브 혹은 재즈 카페에서 음악을 듣거나 차를 마시며 하루를 보낼 수 있죠.

 춘천에서 축제가 가장 많이 열리는 달은 8월!!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국제 애니타운 페스티벌이 춘천시 어린이회관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려요.

8월 중순에는 어린이회관을 비롯한 7개 소극장에서 인형극제가 열리구요.


캐릭터들의 거리공연도 함께 펼쳐져 즐거움을 더해주죠 ^^
 8월에 중도 뱃터에서 열리는 막국수 축제는 향토요리인 막국수 조리 경연대회와 메밀을 재료로 한 식품, 닭갈비 등 향토음식 장터를 열고 농약경연, 민속경기, 전국노래자랑 등 각종 행사를 펼쳐져요.

 10월에는 소양제가 춘천시 일대에서 열려 유등 띄우기, 용신제 등의 경축행사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다리기, 국악경연 등의 전통민속행사가 열리구요,

 소양강처녀 선발, 한복 시연회, 시민노래자랑 등도 함께 열린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